본문 바로가기
NEWS

테슬라 모델 Y 제품품질?

by ◇◆ 2020. 10. 7.
반응형

 

테슬라 모델Y 

 

 

 

 

 

 

안녕하세요? 영앤리치 JULIE 입니다.

저희 나라에서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요즘 가장 관심이 많고, 투자를 많이 하시는 종목은 아마 '테슬라' 일거에요.

저도 마찬가지로 테슬라 주주라서 항상 소식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어제 뉴스 테슬라모델Y관련 트위터 동영상을 보고 너무 놀라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한국뉴스에서는 테슬라모델Y 뉴스가 많이 이슈화 되지않았더라구요.

먼저 테슬라모델Y의 국내출시가격을 먼저보시면

 


이렇게 예정 되어있는데요,
아무래도 옵션마다 가격변동이 좀 있을 것 같죠?
네 간단하게 테슬라 모델Y가격 보고 왔구요
품질관련 뉴스로 돌아와서 볼게요.


기존에도 테슬라모델 Y 단차문제라던지 테슬라 모델3 풍절음 복불복 등 국내 차주분들께서 다들 알고계시겠지만

제품품질 문제는 어느정도 알고있었는데,
이번에는 너무 심하지 않았나 싶네요

 

 


 

 

 

테슬라 모델Y

 

 



테슬라 모델Y 달리는 동영상링크도 같이 올려 드리려고 했는데 그새 내렸더라구요



다행히 테슬라 마케팅팀이 이미지 관리는 하나봅니다 
하지만, 저희는 테슬라의 주주로서 어떤 이슈가 요즘 있는지,

제대로 진행은 되어가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하잖아요?



앞으로도 오늘처럼 중요한 이슈가 들려오면 바로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달리는 테슬라가 스포츠카도 아니고, 달리는 도중에 테슬라Y가 뚜껑이 날라가다니??
한번 뉴스 내용 살펴보도록 할게요.


 

 

 

 

 

 

 

 

테슬라는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이 자동차는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성능은 가격 대비 믿을 수 없을 만큼 뛰어났으며, 기술력은 최고 수준이다.




그러나 동사가 올해 50만 대의 자동차를 납품하겠다는 목표를 추구함에 따라, 무언가 분명해지고 있다. 테슬라는 특히 Y모델과 관련해 품질관리를 적극적으로 강조할 필요가 있다.




바로 최근 EV 마니아인 설명서들은 TeslaMotors subreddit에서 검증된 일화를 공유했는데, 캘리포니아의 238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는 동안 그들의 새로운 모든 전기 크로스오버가 유리 지붕을 잃었다는 것이다.

 



테슬라 사장에 따르면, 그와 그의 아버지는 운전하는 동안 실내에서 바람소리를 감지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들은 당초 창문이 열려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확인하기도 전에 모델 Y의 유리 지붕 전체가 날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뚜껑날라가는 동영상 캡쳐

 

 

 

두 사람은 사건의 초기 충격을 딛고 다시 테슬라 택배센터로 차를 몰았다.

검사 결과 테슬라 위치의 매니저는 유리 지붕의 씰에 결함이 있거나 공장에서 온 누군가가 지붕을 씰링하는 것을 잊어버려서 발생한 사건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테슬라의 새 소유주들은 모델 Y를 수리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옵션뿐만 아니라 대출자에게도 제공되었다.

그 소유주는 수리를 거절하고 대신 차량을 교체하는 쪽을 택했다.


 

 

 

 

테슬라 모델Y

 

 

 

물론, 그러한 설명은 엄격히 일화되지 않지만, 테슬라의 눈에 띄는 개선점을 강조하고 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결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그것의 품질 관리가 그것의 혁신 속도에 부합하도록 확실히 하기 위해 그것을 강조해야 한다.

이는 테슬라의 모든 새 주인이 테슬라와 CEO 일론 머스크를 위한 강력하고 헌신적인 추종자들에게 영감을 준 것과 같은 종류의 경험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일부 차량이 제조 상의 잠재적 문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공장을 떠나는 경우 어려운 문제가 된다.


 

 

 

테슬라 모델Y

 

 

 

 

 

이는 특히 최근 모델 Y의 불상사가 두드러지는데,

일론 머스크 자신은 과거 테슬라가 수준 이하의 제조 품질을 가진 자동차를 만드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했기 때문이다.

2018년 모델3 '생산지옥' 중간중간 고객에게 납품되는 일부 차량이 모델S와 같은 기존 차종에 비해 품질면에서 수준급이 아니라는 보도가 난무했다.
이어 머스크는 테슬라 직원들에게 대대적인 건축 품질 개선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머스크의 의도는 분명했다.



 

 

우리는 모델3의 제작 정밀도가 세계 어느 차보다 10배 이상 높아질 때까지 계속 나아갈 것이다.농담이 아니야…머스크는 "우리 차는 차원과 패널 간극, 플러쉬를 측정하고 모델 3의 사양과 맞지 않을 정도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설계되고 제작될 필요가 있다"고 썼다.

 

 

 

 

▶ 네, 여기까지 기사글 보고 왔는데요.
테슬라모델Y가 달리는 도중에 테슬라뚜껑이 날라가다니,
저였다면 너무 놀라서 테슬라Y 운전하면서 위험한 상황이 왔을 것 같네요.



 

 

 

 

테슬라 
테슬라 

 

 



▶과거에도 테슬라 모델3 관련으로 이런 경우가 있었었죠?


베를린 기가팩토리공장 등을 지으면서 테슬라모델3,테슬라모델Y등 테슬라 모델들을 빨리 출고하고자 하는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자동차의 품질은 아무래도 생명이 직결된 문제인 만큼 앞으로는 테슬라모델3, 테슬라 모델Y생산에 조금 더 신경 써서 이런 이슈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 주주분들 모두 함께 성공투자 응원합니다

주식투자를 하실 때에는 차분히 기간을 길게 잡고, 조금씩 공부해나가시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셔서 일단 투자를 한걸음 시작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